
가입설계부터 전자청약까지 가능한 보험사 최초의 애플리케이션
가입설계부터
전자청약까지
가능한
보험사
최초의
애플리케이션
- Project
- 삼성생명 '사랑온‘ App
- Client
- 삼성생명
- Date
- 2012.09.17
- Award
- Smart App Award 2012, 금융부문 최우수상
- & Award 2012, Smart Media / Finance & Banking 분야 Winner
- Tag
- #Finance, #App, #Mobile, #Awards
보험사 최초의 애플리케이션 사랑온
‘삼성생명 사랑온’은 갤럭시탭을 활용해 가입설계부터 전자청약까지 가능한 보험사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 디바이스 보급이 활성화 됨에 따라 기존 삼성생명 FC들이 사용 중이었던 PC 기반의 u-partner 시스템 대신 첨단화된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 에 맞는 APP을 보급하자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삼성생명 FC를 위한 현장 완결형 영업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었다.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이번 삼성생명 사랑온의 핵심 목표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습을 최소화하고 사용자 오류 최소화를 위한 UI 디자인 설계였다. 본 앱을 활용하는 Core Target이 30~50대 연령층으로 여성사용자가 남성사용자보다 많다. 이들은 서비스환경 변화에 따른 학습에 매우 민감하며,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기 때문에, 주 사용자인 FC의 UX를 기반으로 서비스 프로세스 및 화면 구성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프로세스가 복잡하고 정보의 양이 많은 업무화면을 10.1인치 디바이스에 최적화시켰다. 또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사용성을 고려해 원터치 인터렉션이 가능하도록 UI를 기획했다.



실시간으로 가입설계와 청약까지
가장 중점을 둔 콘텐츠는 탭에서 실시간으로 가입설계와 청약까지 가능하다는 점이다. 기존의 프로세스는 가입설계 후 청약서 발행 그리고 재방문을 통해 서면으로만 계약이 가능했다는데 반해 이번 삼성생명 사랑온은 실시간으로 가입설계, 전자서명을 통한 청약까지 원스톱 프로세스라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